2013년 3월 7일

캠핑강좌-캠핑종류-기타

3. 기타
이외에도 여러가지 캠핑 방법이 있겠죠.

이리저리 검색을 해 보면

보트캠핑, 자전거 캠핑, 부시 크래프트 등등이 나오는데, 왠지 이렇게 나누면 좀 안될거 같고,맨 처음에 우리가 만났던 위키피디아 영문 페이지를 따라 한번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.
http://en.wikipedia.org/wiki/Camping#Specialized_camping

어드벤쳐 캠핑 : 어드벤처 레이싱이나 산악자전거 중에 캠핑을 하는 걸 말한다는데, 우리나라는 생각하기가 쉽지 않네요.

글램핑 : 글래머러스 캠핑 Glamping/glamorous camping
'매력적인' 캠핑(S 라인 캠핑이 아닙니다) 이라고 번역할 수 있겠죠. 우리나라에서는 관광지에 있는 호텔들이 넓은 지역에 고급스럽게 텐트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 당연히 가격은 높죠. 검색을 해 보면 대부분 '호텔' 이 옆에 붙을 겁니다.
이정도의 느낌을 생각하면 될 겁니다. '아랍 왕족' 의 텐트생활. 정도?

역사 체험 캠핑 : 보통 '밀덕후' 라고 말하는 매니아들, 특히 미국 쪽에서 이루어지는 캠핑 종류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. 유명한 것이 미국 남북 전쟁 재현 놀이(리인액터 reenactor) 를 하면서 숙영도 같이 하는 셈인데요. 당연히 당시의 캠핑 장비들로 체험, 재현을 한다는 의미가 되겠습니다.

서바이벌 캠핑 : 어드벤처 캠핑하고 혼동될 수 있겠는데, 보통 우리가 생각하는 '오지체험' 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. 얼마 전 모 방송에 '달인' 에서 나온 것도 있고요.

겨울 캠핑 : 위키피디아가 우리가 보통 생각하는 캠핑의 의미와 좀 다르게 본다는 부분일 텐데요. 겨울 캠핑을 따로 잡았네요. 보통의 텐트 등이 아니라 이글루나 눈동굴을 만들어 그 안에 침낭으로 잠자리를 드는, 위에 이야기한 '오지체험'의 다른 의미일 수도 있겠습니다.

마지막으로 '어반 캠핑' 이라고 있는데, 위키피디아에서는 '월스트리트 점령' 운동에서 나왔던 캠핑을 소개하네요.

그러면 약 일주일에 걸친 캠핑의 종류에 대해 마무리를 짓겠습니다.

내일부터는 캠핑 장비에 대해 하나하나 차근차근 알아볼게요~

출처 : 야캠프  http://www.yacamp.com/story/1029